본문 바로가기
인천의풍경

숭의로터리 분수대의 운영을 종료합니다

by 형과니 2023. 9. 8.

 

어느 날 ~ 인하대 병원에 정기진료를 받으러 다녀오는데 숭의 로터리에 플래카드가 걸려 있길래 보았더니 "숭의로터리 분수대의 운영을 종료합니다"라고 씌어 있다.

 

플래카드 아래쪽의 글을 자세히 보지 못해 오늘에서야 그곳을 지날 일이 생겨 사진으로 찍었는데. 너무 오래되어 올해 리모델링을 하여 재개장을 한다는 안내문이었다.  내용을 보자면  로터리는 리모델링을 하고 분수대의 존재여부에 대한 설명이 없는 것을 보니 분수대는 그대로 철거가 되는 듯하다. 

 

40여 년이 흐르는 동안 인천사람들의 일상과 궤를 함께하며 지냈는데 분수대가 그대로 사라지는 아쉬움을 주게 한다. 철거를 하려면 당연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결정하였을텐데 심의에 참석하여 철거에 찬성한 사람들은 인천인으로서의 애긍심이 조금도 없는 자들임에 틀림없다.

 

로터리를 재정비하여 개장을 하려거든 굳이 철거를 하기보다는 광역시민의 의식과 어우러지도록  품격 있게 분수대의 존재를 살리면서 주변의 미욱한 조형물들을 정비하고 분수대에 걸맞은 아름다운 시설물로 가꾸었으면 좋겠다

 

2023.9.7 그루터기

 

숭의로터리 분수대의 운영을 종료합니다
숭의로터리 분수대는 40년 이상 운영되어 여름철의 시원한 경관조성에 도움을 주었으나 시설의 노후화로 인하여 지속적인 가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운영종료를 결정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숭의로터리는 2023년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조성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숭의로타리에 전국체전 참가 선수들을 환영하는 꽃밭이 설치돼 있다. 1978년 모습으로 추정. /사진제공=김식만(치과의사)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